컨설팅
home
페이지 제작
home

‘양털 공예’ 오프라인 시뮬레이션 워크숍 교육안

대상
몽골 Wow School 초등학생

내용

몽골 현지 워크숍 진행 사진(출처 : 연구자 본인 촬영)
1.
동화책 +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통해 게르와 5가축의 생활 살펴보기
2.
전통적 유목민과 현대 몽골인의 주거 공간 및 삶의 흐름 이야기 나누기
3.
팀별로 표현하고 싶은 동물을 선정하여 보드판을 오려낸다.(박스 or 우드락)
4.
실의 형태는 감는 방법으로, 솜의 형태는 붙이는 방법으로 하여 완성하기
5.
자신의 작품 의도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느낌 나누기

기대효과

몽골의 전통적 가축을 키우는 삶의 풍습들을 이해하고 가축의 털로 만드는 수공예 활동을 친근하게 받아들일 것으로 예상된다. 유목민의 대표 가축인 양털로 만든 가공실과 뭉치를 재료로 준비하여 참가자 어린이들을 팀별로 나누어 함께하는 촉각 자극 놀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소근육이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